Graduate School of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대학원소개

원장인사말

김주환 원장 사진

김주환 원장 사진

언론홍보대학원 원장
김주환 싸인

디지털미디어 시대의 선도적 언론홍보인을 위한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언론홍보대학원은 1992년에 개원한 이래, 끊임없는 변화 혁신을 통해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기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혁명적인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을 선도해나가는 언론과 홍보 영역의 전문가 집단을 배출해내고 있습니다.

오늘의 지식정보화사회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미래의 예측이 불가능할 정도로 급속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의 모든 제도와 관습이 송두리째 도전을 받고 있는 새로운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패러다임의 변화주기가 매우 짧기 때문에 누구든지 평생교육을 통하지 않고는 이 변혁의 시대를 살아갈 수 없는 것이 오늘의 현실입니다.

우리 대학원은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의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변화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위해서 언론, 홍보는 물론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겸한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마련·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사회가 요청하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 그리고 가치관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학문세계를 경험하시고, 최고의 교수진으로부터 전문가적 식견을 배양하며, 다른 분야의 원우들과도 친분을 맺을 수 있는 소중한 만남의 기회를 갖게 되시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