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목록
Issue Date Title Journals
2024-03 The Impact of Product Review Usefulness on the Digital Market Consumers Distribution 유통과학연구
2022-06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자 관여의 역할: 경험재와 탐색재의 비교연구 중소기업연구
2021-12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의 민간 ․ 공공 유형별 투자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2021-03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의 투자 규모별 투자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2019-05 The Effects of Online Product Reviews on Sales Performance: Focusing on Number, Extremity, and Length 유통과학연구
2019-01 온라인 고객 기반 확보의 장애 요인: 바이럴 마케팅의 현장 실험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19-01 Who Is the Beneficiary of Slack on Corporate Financial Performance and Corporate Philanthropy? Evidence from South Korea SUSTAINABILITY
2018-10 Market orientation, social responsibility, and performance in Korea's healthcare industry International Journal of Healthcare Management
2018-03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성형외과 예약패턴 분석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2017-12 비영리 조직과 기업 간 협력에 있어서의 성과 요인 무역연구
2017-06 The Role of the Entrepreneur’s Human Capital in Korean Venture Industry 무역연구
2017-02 기업의 사회적 성과와 투자 의사결정 세무와회계저널
2016-12 바이오벤처기업의 내부 역량과 외적 요인이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소기업연구
2016-06 공공벤처캐피탈의 공동투자가 벤처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소기업연구
2015-06 소셜미디어 연구의 흐름: 경영학 관련 연구의 메타분석 지식경영연구
2014-06 소셜미디어 연구동향 분석: 사회과학 분야를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
2014-06 인터넷 포탈에 대한 자원 의존성이 온라인 쇼핑몰기업의성장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과학회지
2014-06 소비자 네트워크의 변화 관리 문제 : 최소지배집합 역 문제의 계산 복잡성 증명 한국경영과학회지
2014-05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공기업의 지역상생 발전 전략- 한국광해관리공단 사례를 중심으로- Korea Business Review
2014-02 기업의 여유 자원이 이해관계자 만족도에 미치는 차별적 효과* - 재무적 성과와 사회공헌 활동의 상호작용 분석 -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013-04 이용자 생산 콘텐츠 플랫폼 사이트 내에서 생산자 참여가 소비자 선택과 몰입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경영학연구
2012-12 사회적 기업의 파트너십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산업관계연구
2012-07 신규대졸자의 비영리영역과 영리영역 간 직업이동과 직무만족 변화 한국사회정책
2012-03 국내ㆍ일본 기업 사례 비교분석을 통한 임금피크제의 실행 효과와 그 향후 과제* 인적자원관리연구
2011-12 기업의 기부 활동과 사회적 성과 향상에 대한 연구- 경제적 성과의 매개효과 분석 - 한국사회정책
2011-08 신기술 기반 벤처기업에서 창업자의 인적 자본 특성과 기업공개 소요 기간과의 관계에서 벤처캐피탈 투자의 매개효과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010-02 기업가의 인적·사회적 자본이 기회 포착과 투자 유치에 미치는 영향 벤처경영연구
2009-11 파워 블로거들의 충성도를 결정하는 기술수용 및 경제적 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과학
2009-05 (주)네오플럭스의 벤처캐피털 사업 다각화 벤처경영연구
2009-02 Teaching note: The acqusition and restructuring of kia motors by hyundai motors lvey
2009-02 Acquisition and Restructuring of Kia Motors by Hyundai Motors Ivey Publishing
2008-08 이랜드 그룹의 성장 전략 벤처경영연구
2008-02 한국 벤처 산업의 발전 과정 벤처경영연구
2007-12 기업사회공헌과 기업의 재묵적 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고정효과회귀분석(fixed Effect Method)에 의한 분석 사회보장연구
2007-12 사회 공헌과 기업의 재무적 성과에 관한 연구: 고정 효과 회귀 방식(Fixed Effect Method)에 의한 분석 사회보장연구
2007-11 유일전자의 기술 혁신 전략과 실패 벤처경영연구
2006-04 기술 탐구 경영에서 시장 활용 경영으로*-신기술 기업의 공개 후 경영 성과 요인- 벤처경영연구
2005-03 기업 구조조정 효과에 있어서의 관리적 요인 인사·조직연구
2004-08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와 구조조정 경영교육연구
2004-06 Performance Consequences of Corporate Restructuring 전략경영연구
2003-08 PERFORMANCE DRIVERS OF CORPORATE RESTRUCTURING IN KOREA TRANSFORMATIVE ORGANIZATION (ED V GUPTA ET AL)
2003-04 PERFORMANCE EFFECTS OF PARTNERSHIP BETWEEN MANUFACTURER AND SUPPLIER FOR NEW PRODUCT DEVELOPMENT: TH RESEARCH POLICY
2003-03 기업 구조조정의 영역과 성과 인사관리연구
2002-11 벤처기업의 지식경영 활동과 연구개발 성과 벤처경영연구
2002-10 THE VIRTUAL VALUE WEB: OUTSOURCING STRATEGY OF INTERNET VENTURES COOPERATIVE STRATEGIES AND ALLIANCES (EDS CONTRATOR & LORANGE)
2002-02 STRATEGIC OUTSOURCING OF E-BUSINESS VENTURES 경영학연구
2001-04 (주) 코스메틱랜드의 인터넷 창업과 성장 전략 경영교육연구
2001-03 닷컴 벤처의 발전 경로: (주) 옥션의 사례 벤처경영연구
2001-01 우리나라 기업의 스톡 옵션 도입 패턴 경영학연구
2000-01 COMPLEMENTARITY, STATUS SIMILARITY, AND SOCIALCAPITAL AS DRIVERS OF ALLIANCE FORMATION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1999-11 중국 사회주의 기업의 구조 변화 경영학연구
1999-09 벤처기업의 아웃소싱 전략: 생산 부문을 중심으로 벤처경영연구
1998-03 벤처기업 성장과 핵심 경영과제 변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한국 소프트웨어산업을 중심으로 - 벤처경영연구
1998-02 전략적 제휴에 있어 핵심 역량과 사회적 자본의 역할: 미국 증권산업을 중심으로 경영학연구
1997-06 한국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의 성장애로와 극복방향 벤처캐피탈
1997-06 하도급네트웍과 하도급기업의 성과: 한국 전자산업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연구
1996-12 조직이론에 있어 도태론적 관점의 재조명 노사관계연구
1996-11 성과의 장기적 변화와 동적 준거의 필요성 경영학연구
1996-04 PERFORMANCE EFFECTS OF COOPERATIVE STRATEGIES AMONG INVESTMENT BANKING FIRMS: A LOGLINEAR ANALYSIS O SOCIAL NETWORKS
1996-04 (주) 한글과컴퓨터의 성장 전략 연세경영연구
1993-06 Markets and Networks of Organizations : A Longitudinal Study on Collaboration of Organizations in Competition The Wharton School University of Pennsylvania
1992-01 Understanding the evolution of institutional environments: The case of generally accepted accounting principles Working Paper Mgmt-92-14 Leonard N Stern School of Business New York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