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수정) 2023학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등록(수강신청 포함) 안내
작성일
2023.01.19
작성자
언론홍보대학원
게시글 내용

일반 휴학 안내


(1) 신청 기간 : 2023. 2. 1.(수) ~ 3.15.(수)

※ 위 기간 내 소정의 등록기간(2023.2.17.~2.23.)중 등록 또는 휴학을 하지 않으실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2) 신청 절차: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행정⇒ 학적⇒ 학생⇒ 휴학신청(대학원)⇒ 휴학구분선택⇒ 필요 정보 입력⇒ 개인정보 이용동의⇒ 신청

     ※ 육아휴학, 입대휴학은 증빙서류 업로드


(3) 승인 확인: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학사정보시스템⇒ 포탈 로그인⇒ 학사행정⇒ 학적⇒ 학생⇒ 학적정보조회⇒ 학적상태 확인


(4) 휴학을 원하는 경우 위 지정 기간 내에서는 미등록상태로 휴학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이 기간이 경과하면 등록금을 납부하셔야만 휴학신청이 가능합니다.


(5) 일반휴학신청 마감일인 3.15(수)이 경과한 후 휴학자는 등록금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아래 기준에 따라 납부하신 등록금의 일부만 반환됩니다.

- 학기 개시후 15일 ~ 30일 : 5/6 반환

- 학기 개시후 31일 ~ 60일 : 2/3 반환

- 학기 개시후 61일 ~ 90일 : 1/2 반환

- 학기 개시후 91일 이후 : 반환 없음

※ 일반휴학 접수마감: 2023. 5. 15.(월)


(6) 일반휴학은 총 재학기간 중 총 3학기(연속 2, 3학기 또는 한 학기씩 3회)까지만 가능합니다.

     (※ 2020-1학기, 2020-2학기의 일반휴학은 연한에 산입되지 않습니다.)


(7) 출산/육아휴학은 언론홍보대학원 행정팀(02-2123-3298~9, samu@yonsei.ac.kr)로 문의바랍니다.




복학신청 안내


(1) 신청 기간 : 2023. 2. 1.(수) ~ 2. 22.(수)


(2) 신청 절차: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학사정보시스템⇒ 포탈 로그인⇒ 학사행정⇒ 학적⇒ 학생⇒ 복학신청⇒개 인정보 이용동의⇒ 신청


(3) 학적 변경 및 승인 확인 방법: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학사정보시스템⇒ 포탈로그인⇒ 학사행정⇒ 학적⇒ 학생⇒ 학적정보조회⇒ 학적상태 확인


복학 신청 후 업무일이 2일(평일기준) 이상 경과해도 복학승인이 안될 경우
행정팀(전화: 02-2123-3298)으로 연락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수강신청


복학신청 기간(2023. 2. 1.(수) ~ 2. 22.(수) ) 안에 복학을 하면 신청 후 즉시 수강신청 기간(2023. 2.14.(화) 10:00 ~ 2.17.(금) 23:59)에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5) 등록기간 : 2023. 2. 17.(금) ~ 2. 23.(목)